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대포항 물회 맛집 돌고래회센터

by 푸른린 2023. 9. 4.
728x90

 

 

돌고래회센터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항희망길 49 돌고래회센터

연락처: 0507-1354-5256

영업시간: 10:00-21:00

편의시설: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 메뉴판 -

모둠회 90,000원

게+ 회 세트 ( 게 회 해물 매운탕 볶음밥(1인) 야채 물회 스끼다시 220,000원

모둠물회 (회 전복 해삼 멍게) 33,000원

물회 19,000원

새꼬시물회 25,000원

오징어물회 25,000원

회덮밥 19,000원

매운탕 50,000원

미역우럭지리 (2인) 50,000원

오징어순대 15,000원

주류

복분자12,000원

백세주 8,000원

청하/ 소주/ 맥주 5,000원

음료수 2,000원

 

 

강원도당일치기

주말에는 강원도당일치기 동해여행

주말에 어디 놀러 갈까 그렇게 토론을 하다가 동해바다로 떠나기로 결정! 일찍 일어나기로했는데.. 햇는데.. ㅠ 늦게 일어낫다. 그래도 비교적 차도 별로 안 밀리고 아침 일찍 집을 나서서 달려서 강원도 대포항에 도착했다. 휴게소에서 간단하게 우동 한 그릇씩 하고~ 강원도 대포항 동해 돌고래회센터에 도착했다. 회센터 뒤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하고, 대포항 입구에 들어올 때 강원도 특산물 센터도 있다. 많은 상품이 있진 않아서 대충 훑어보고 나왔다. 좀 만 더 걸어가자 눈앞에는 자그마한 대포항 물이 반짝거려서 너무 귀엽고 예뻤다. 오랜만에 맡는 바람냄새도 좋았다. 분명 우동을 먹었는데도 배가 고파서 얼른 물회를 먹으려 돌고래회센터에 들어갔다.

 

 

 

 

 

 

 

강원도속초맛집
강원도속초맛집

50년 전통의 3대째 물회맛집 강원도속초맛집

1976년부터 50년 전통의 3대째 이어온 대포항 최초의 회전문점 돌고래회센터! 매일 새볔 대포항 위판장에서 열리는 입찰에서 생선을 갖고 와서 싱싱하고 6시 내 고향 7278회에도 나왔다고 한다.  수입산이나 냉동 재료는 사용하지 않으신다!

돌고래회센터는 1대 할머니부터 이어온 장 만들기로 지금까지 이어져서 원조물회와 회에 찍어 먹는 막장 매운탕 고추장까지 모두 직접 담가 돌고래회센터만의 역사와 맛이 들어 있다고 한다.

매장은 100평이라고 한다. 매장에 들어서자 전체적으로 깨끗했다. 선풍기도 빵빵하게 틀어주셔서 시원했다.

또한 오픈형 주방으로 요리사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요리하는 모습까지 보는 투명함까지 괜히 50년 전통이 아니다. 

물회는 뱃사람들이 찬밥 한 그릇 말아서 후루룩 마시고 배를 타면 한나절 동안 속이 든든한 서민음식이다. 지금은 따뜻한 밥과 소면 중 기호에 맞게 선택해 물회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발전되었다. 밑반찬 김치는 바닥물로 절인 배추로 직접 담가 한층 깊은 낸다.

 

 

 

 

 

 

대포항맛집

대포항의 대표 물회맛집 돌고래회센터

대포항에서 가장 유명한 횟집 돌고래회센터! 횟집단지의 시작이자 원조이며, 전국에서 사람들이 찾아오는 맛집이다.

우선 돌고래회센터의 회 신선도는 최고라고 할 수 있다.  매일 새볔 대포항 위판장에서 열리는 입찰에서 생선을 갖고 와서 싱싱하다. 역시나 소문대로 직접 만든 장으로 만든 소스라서 맛이 진하고 새콤달콤하다. 톡톡 씹히는 날치알까지 물회 먹으러 대포항 물회 추천한다.

밑반찬으로는 김치, 고등어조림 오이무침 콩나물무침 고구마줄기무침 등이 나온다. 정말 강원도에 로컬맛집에 왔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다. 소면은 불지 않도록 따로 나온다.  물회는 금방 나왔다. 와 얼큰하면서도 살얼음으로 입안이 꽁꽁 얼어버리는 대포항 물회! 오징어 해삼 등 해산물에 싱싱하고 얇게 슬라이스 한 야채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

돌고래회센터에서는 회 매운탕 킹크랩 대게까지 각종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니 동해여행코스로 강력 추천한다. 

 

 

 

 

 

 

 

돌고래회센터

 

#대포항맛집  #강원도차박  #물치항차박  #동해여행  #강원도차박지  #당일치기여행  #강원도당일치기  #강원도속초맛집  #물치항회센터  #양양물치항회센터  

 

 

 

 

 

 

 

 

 

 

물치항 회센터
물치항 회센터

물치항회센터 강원도차박지 추천

물회도 시원하게 먹고 나니 배가 든든하고 뿌듯했다.  동해 드라이브 한 바퀴하고 도착한 곳은 물치항!  그리고 이 먼 곳까지 온 이유 하나 더 , 차박지로 많이 언급된 물치항으로 차박을 하러 왔다. 낚시도 하고, 장박을 하는 캠핑카도 있고, 이미 먼저 와서 좋은 자리를 차지한 분들도 있었다.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차 뒷문을 열고 멋진 동해바다뷰에 맞춰서 주차를 했다. 찰싹찰싹 파도소리에 파란 동해바다 너무 이쁘다. 역시 바다는 동해바다~~ 조용히 파도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서 땀도 식혀주고. 정말 물치항은 주기적으로 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물치항회센터에서 회 한점 먹고 차박해도 좋을 거 같다. 배는 불렀지만 처음 와본 물치항회센터 한번 둘러봤다. 규모는 작지만, 호객행위도 심하지 않고 시끄러운 단체손님도 별로 없었다. 또한 식사하는 공간에 칸막이가 있어서 옆테이블 신경 안 쓰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다.  주문 꿀팁으로 생선을 고를 때 사장님께서 생선회+ 서비스 다른 해산물까지 합쳐서 3만 원, 4만 원 점점 가격이 높여서 말하시는 거 같다면, 전에 4만 원어치만 사 먹었는데도 배부르게 먹었어요 말하면 전에도 방문했구나 싶어서 잘 챙겨주신다고 한다.  이미 회를 먹고 와서 물치항에서 먹진 않아도 될 거 같아서, 회센터를 둘러보고 차로 돌아와서 맥주에 과일안주로 자리를 잡았다.

 

 

 

 

 

 

 

 

양양 물치항회센터
양양 물치항회센터

 

 

강원도차박

바다가 보고 싶다면 강원도 차박지 추천

동해바다 보고 맥주 한 모금 마시고, 동해바다 파도소리와 맑은 물색깔 그리고 짭짤한 바다내음까지 동해를 맘껏 즐겼다. 걸어서 물치항회센터  옆에 푸드트럭에서 게살튀김 판매하시길래 게살튀김을 사 갖고 먹었다. 금방 튀겨서 그런지 바삭바삭하고 너무 맛있었다. 맥주 안주로 딱!

그래도 물치항 화장실은 깨끗한 편이고 휴지와 물도 사용할 수 있다. 아쉬운 건 취사가 안된다는 점. 길 건너편에 편의점 약국 식당도 있어서 간단하게 필요한 것들을 구매할 수도 있다.

공원 쪽 황금연어 공원 쪽에서도 차박을 할 수 있는데 주차라인을 따라서 차박을 하면 취사도 가능한 장소이다. 그리고 자동차 이동이 있는 곳이라 텐트는 추천하지 않는다.

물치해수욕장 야영장은 물치항 바다가 보이는 잔디 위에서 텐트 설치가 가능하고 해수욕장 화장실과 가깝지만 잔디가 있어서 취사는 안된다.

술을 마신지라 한숨 자고 잇는데 해가 뉘엿뉘엿 지고 불빛을 향해 벌레가 한두 마리씩 꼬이기 시작했다. 물치항의 파도소리를 더 못 듣는다는 게 슬펐지만ㅠㅠ 내일을 위해 집으로 향했다. 다음에 다시 한번 물치항에 오기로 하고 오늘의 차박은 여기서 이만!

 

 

 

 

강원도 물회 맛집 추천

https://transparent-2.tistory.com/25 강원도 강릉 물회 찐맛집 제주해인물회

 

강원도 강릉 물회 찐맛집 제주해인물회

제주해인물회 주소: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68-9 연락처 : 0507-1313-4613 영업시간 10:00- 17:00 / 라스트오더 16:50 /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주차 : 가게 항구 쪽 위치로 가게 옆으로 공터에 주차

transparent-2.tistory.com

 

 

 

 

728x90